서브비주얼 이미지

교육공학과

3-1-1

교육공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1983년 처음으로 한양대학교 사범대학에 교육공학과 설립된 이후로 그동안 저희 교육공학과는 정부 기관단체나 기업, 연구소, 학교 등에 우수한 졸업생을 배출하여 교육발전에 이바지해오고 있습니다. 교육공학은 교육효과를 높이기 위해 단순히 교육에 첨단 테크놀로지를 도입하는 기술적 분야가 아닙니다. 교육공학은 발달해나가는 테크놀로지뿐만 아니라 교육과 관련된 심리학, 경영학, 커뮤니케이션 이론 등 교육관련 다양한 학문분야의 이론적 지식을 도입하여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학문적 탐구분야입니다.

 

교육공학은 기본적으로 인간에 대한 사랑과 관심을 토대로 교육을 통해 사람을 변화시키는데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교육공학자는 무엇보다도 사람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갖고 있는 연구자이자 실천가입니다. 이러한 교육공학자를 양성하기 위해 저희 한양대학교 교육공학과는 교육학 기본 이론을 습득함은 물론 사람이 사람을 변화시키는데 필요한 다양한 학문적 접근을 활용하여 교육현장의 변화를 일으키는 실천적인 학문입니다. 저희 한양대학교 교육공학과는 무엇보다도 학습자가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창의적인 교육방법을 연구 및 개발하고 실행하며 평가함으로써 교육분야의 전문가를 육성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이든 사회 각 분야의 다양한 조직에서 일어나는 교육이든 교육공학은 사람과 사람의 의미심장한 만남을 통해 재미와 즐거움이 넘치고, 꿈과 희망이 꿈틀거리는 아름다운 교육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교육을 통해 다른 사람들의 비전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은 꿈의 파수꾼, 교육을 통해 사람을 변화시켜 우리 모두가 꿈꾸는 가슴 뛰는 삶을 만들어가고 열정적인 변화추진자, 교육적 만남을 통해 사람과 사람 사이의 아름다운 관계를 만들어가고 싶은 모든 분들에게 교육공학의 신천지로 초대합니다. 바로 여러분이 교육공학의 미래 주인공입니다.
감사합니다.

 

한양대학교 사범대학 교육공학과 학과장 

송지훈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