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학과

3-1-1

영어교육에 관심 있는 학생 여러분 그리고 여러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이번에 2014년 9월부터 영어교육과 학과장으로 일하고 있는 전유아 교수입니다. 학과장으로 일하면서 영어교육과의 전통과 정신을 계속 이어나가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시대의 요구에 따라 영어교육의 중요성은 나날이 증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영어로 영어를 가르칠 수 있는 능력은 점점 더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영어 의사소통능력이 우수한 예비교사를 배출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도 절실하게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영어교육과에서는 영어전용 강좌수업의 개설을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학생들이 영어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리고 교사임용시험에도 더욱 많은 도움을 주기 위함입니다. 특히 평상시에 영어로 의사소통 하는 일에 대하여 익숙하지 않은 학생이라도 한양대 영어교육과의 교육과정 이수 후 영어 의사소통능력이 향상되고 영어사용에 대한 자신감이 상승되는 것은 많은 졸업생들을 통하여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 영어교육과에서는 학과의 소모임, 영어교육과의 다양한 자체행사와 예비교사 말레이시아 해외연수 등을 통하여도 학생들의 더욱 많은 도약이 지속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학생 여러분들이 원하는 진로와 가능성 등을 탐색할 수 있는 많은 기회들을 스스로 찾아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여러분 모두의 건승하심을 기원합니다.

전공주임 전유아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