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장인사말

사범_학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한양대학교 사범대학장 한문섭입니다.
어느 듯 사범대학 설립 50주년이 지났습니다. 지난 반세기 동안 교육계는 물론, 한국사회 곳곳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수많은 인재들을 양성해 왔습니다. 오늘날 급속히 진행되는 지구화와 빠르게 변화되는 제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여 한양대학교 사범대학은 어느 때보다 남다른 각오로 향후 반세기 동안의 도약을 꿈꾸고 준비할 것입니다.
우선, 한양대학교 사범대학은 무엇보다 학생 개개인이 나름의 소질과 잠재력을 키워 한국사회의 주역으로, 또한 세계를 무대로 활약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행복한 배움터로 거듭날 것입니다. 나아가 교수님 한분 한분이 진리추구와 교육에 대한 열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열린 학문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결집할 것입니다. 또한 모든 교직원들이 창의적 업무 역량을 소신 있게 펼칠 수 있는 보람찬 일터로 변모해 갈 것입니다. 그리하여 한양대학교 사범대학은 행당 동산에서 젊은 한 때를 보냈던 수많은 동문들에게 자부심으로 기억되는 자랑스러운 모교로 거듭날 것입니다.
이러한 꿈을 현실로 만드는 일을 그 누구든 혼자서는 해낼 수 없습니다. 사범대학 구성원 모두의 주인의식, 적극적인 참여와 헌신이 요청되는 일입니다. 방관자적 무관심이나 냉소적 체념을 떨쳐 버리고 사범대학의 새로운 미래를 개척하는 일에 모두가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 드립니다.
우리 모두의 꿈을 위한 여러분의 희생과 헌신은 어떤 형태로든 보상을 받을 것입니다. 오늘 여러분들이 흘린 땀과 눈물은 한양대학교 사범대학의 자랑스러운 역사의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1월
한양대학교 사범대학장

한 문 섭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