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주얼 이미지

학부 공지사항

학사 IC-PBL 강좌 강의평가 문항 적용 안내
2019-12-05 16:41:59 조회수2662

IC-PBL 유형 강좌의 강의평가 문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1. IC-PBL 문항 적용 안내

. 적용 사유

1) 2019학년도 2학기부터 R.PBL 유형이 IC-PBL로 변경

2) IC-PBL 유형 문항 적용을 통한 강의평가 결과의 정확성 제고를 위함

. 적용 문항

IC-PBL 강의평가 문항

I.수업과정

및 수업방법

교수자

지원

수업안내의 구체성

1. 교수는 IC-PBL 수업 및 수업 방식에 대해 구체적으로 안내하였다.

학습 활동 촉진

2. 교수는 학생들의 IC-PBL 활동을 촉진시키기 위해 노력하였다.

피드백의 유용성

3. 교수의 피드백은 문제해결에 도움이 되었다.

팀활동

팀 워크의 중요성

4. 나는 팀 일원으로서 팀워크의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었다.

팀 활동의 효과성

5. IC-PBL 팀 활동은 학습 내용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평가

평가 기준의 객관성

6. 교수는 IC-PBL 수업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기준을 제시하였다.

평가 영역의 적절성

7. IC-PBL 활동에 대한 문제해결 과정과 결과가 고르게 평가되었다.

.수업결과

및 학생변화

자기주도 능력 향상

8. IC-PBL 수업을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이 향상되었다.

학습 내용 적용 가능성

9. IC-PBL 수업을 통해 학습한 내용을 실제 문제에 적용해볼 수 있을 것 같다.

학습 동기 유발

10. IC-PBL 수업을 통해 나의 학습동기가 향상되었다.

.학생자기

평가

수업 참여에 대한 적극성

11. 나는 전반적인 IC-PBL 활동(팀활동, 문제해결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강의소감

수업 전반에 관한 소감 및 개선을 위한 제안사항

19. 강의의 내용 혹은 설명 등이 성차별이나 인종차별 등과 관련된 문제의 소지가 있었다면 구체적인 내용 및 의견을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이 내용은 차별 등과 관련된 신고처리 목적으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13. IC-PBL 수업에 대한 전반적인 소감 및 건의사항 기술

(수업 중 만족스러웠던 점, 수업 중 어려웠던 점, 개선할 점, 기타 의견 등을 자유롭게 기술하세요.)

기존 ERICA캠퍼스 IC-PBL 강의평가 문항임.

. 적용 시기 : 2019학년도 2학기 기말 강의평가부터 적용. .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