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PBL 유형 강좌의 강의평가 문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1. IC-PBL 문항 적용 안내
가. 적용 사유
1) 2019학년도 2학기부터 R.PBL 유형이 IC-PBL로 변경
2) IC-PBL 유형 문항 적용을 통한 강의평가 결과의 정확성 제고를 위함
나. 적용 문항
IC-PBL 강의평가 문항 | |||
I.수업과정 및 수업방법 | 교수자 지원 | 수업안내의 구체성 | 1. 교수는 IC-PBL 수업 및 수업 방식에 대해 구체적으로 안내하였다. |
학습 활동 촉진 | 2. 교수는 학생들의 IC-PBL 활동을 촉진시키기 위해 노력하였다. | ||
피드백의 유용성 | 3. 교수의 피드백은 문제해결에 도움이 되었다. | ||
팀활동 | 팀 워크의 중요성 | 4. 나는 팀 일원으로서 팀워크의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었다. | |
팀 활동의 효과성 | 5. IC-PBL 팀 활동은 학습 내용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 ||
평가 | 평가 기준의 객관성 | 6. 교수는 IC-PBL 수업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기준을 제시하였다. | |
평가 영역의 적절성 | 7. IC-PBL 활동에 대한 문제해결 과정과 결과가 고르게 평가되었다. | ||
Ⅱ.수업결과 및 학생변화 | 자기주도 능력 향상 | 8. IC-PBL 수업을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이 향상되었다. | |
학습 내용 적용 가능성 | 9. IC-PBL 수업을 통해 학습한 내용을 실제 문제에 적용해볼 수 있을 것 같다. | ||
학습 동기 유발 | 10. IC-PBL 수업을 통해 나의 학습동기가 향상되었다. | ||
Ⅲ.학생자기 평가 | 수업 참여에 대한 적극성 | 11. 나는 전반적인 IC-PBL 활동(팀활동, 문제해결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 |
Ⅳ.강의소감 | 수업 전반에 관한 소감 및 개선을 위한 제안사항 | 19. 강의의 내용 혹은 설명 등이 성차별이나 인종차별 등과 관련된 문제의 소지가 있었다면 구체적인 내용 및 의견을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이 내용은 차별 등과 관련된 신고처리 목적으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 |
13. 본 IC-PBL 수업에 대한 전반적인 소감 및 건의사항 기술 (※ 수업 중 만족스러웠던 점, 수업 중 어려웠던 점, 개선할 점, 기타 의견 등을 자유롭게 기술하세요.) |
※기존 ERICA캠퍼스 IC-PBL 강의평가 문항임.
다. 적용 시기 : 2019학년도 2학기 기말 강의평가부터 적용.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