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과

학과소개

본 학과는 1965년에 설치되어 교육의 제반 이론과 실제를 탐구하기 위하여 교육철학, 교육사, 교육심리, 교육사회, 교육행정 및 교육과정 분야를 개설하고 있다.
본 학과의 졸업생은 각급 학교, 교육연구소, 교육행정기관 등에 진출하여 현재 활약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각종 기업체 및 관공서에 재교육·연수교육 등의 전문가로서 참여하고 있다.

 

교육목표

1. 교육의 본질을 다양한 이론적 시각에서 이해할 수 있는 학문적 자질을 연마한다.
2. 교육에 대한 학문적 이해를 바탕으로 광범위한 교육실천을 위한 효과적인 기술과 방법을 연마한다.
3. 인간의 교육가능성에 대한 믿음과 교육을 통한 자아실현의 가치에 헌신하는 교육자적 품성을 함양한다.
4. 교육을 통하여 지역사회와 국가, 나아가 인류사회의 발전에 실천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봉사정신을 함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