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과

학과소개

1) 전 교과과정을 통하여 개별화 학습의 실천으로 교육의 질적 향상 도모.
2) 교육공학의 이론과 기재의 직접 실습을 통한 경험학습을 통하여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매체에 익숙하고 나아가서 새로운 정보화 시대에 대비한 창조적 능력개발
3) 학교현장은 물론 산업체, 연구기관, 성인 교육기관, 기타 교육기관에서 선도적인 교수 전문가로 활약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 평생 교육현장에 투입.
4) 교육 혁신의 선도적 역할 담당.

교육목표

본 교육공학과는 2039년까지 글로벌 10대 대학에 진입이라는 장기적 목표아래 개인적 측면, 조직적 측면, 사회적 측면, 세계적 측면에 대한 네 가지 미션을 추구하고, 비전 달성을 위한 4大 전략을 추진하고 있으며, 네 가지 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학과소개

 




연혁

교육공학과는 국내대학 최초로 1983년에 개설되었습니다.  1983년부터 2008년까지 교육공학의 역사적 발전과정의 발자취를 쫓아가면 다음과 같습니다.
1983 사범대학 학과개편으로 교육공학과 신설 김종량, 허운나 교수 부임
1985 권성호 교수 부임
1987 류완영 교수 부임 일반대학원 교육공학과 석사과정 신설
1988 한양대학교 부설 연구기관 (컴퓨터교육연구소)으로 설립
1990 일반대학원 교육공학과 박사과정 신설
1993 김동식 교수 부임
1994 교육공학연구소로 개칭
1999 bk21 1차년도 사업 참여
2000 유영만 교수 부임
2003 한양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설립
2006 송영수 굣 부임 BK21 2차년도 사업 참여 한양 리더십센터 설립
2007 서울권역 이러닝지원센터 설립
2008 안미리 교수 부임
2013 류완영 교수 퇴임
2014 권성호 교수 퇴임
2015 송지훈 교수 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