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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학사 온라인 공결시스템 도입 및 이용 안내(※기존 서면 신청절차 4.8.(월) 이후 전면 중단)
2019-04-05 08:49:03 조회수2910

기존 공결 신청 및 관련 업무를 온라인화함으로써 학생과 단과대학 담당자의 편의를 제고하고자 온라인 공결시스템을 다음과 같이 도입하오니 학생 공결신청 시 본 시스템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신규 도입 시스템 : 온라인 통합공결시스템

 

2. 이용 시기 : 2019.04.05.() 09:00부터 이용 가능

* 기존 서면 신청 절차는 2019.04.08.() 09:00부터 전면 중단하고 온라인으로 일원화합니다(학부만 적용하며 대학원은 시스템 보완을 거쳐 추후 적용 예정).

 

3. 이용 방법(상세 내용은 붙임파일 참조) :

. 학생 신청 : 포털(http://portal.hanyang.ac.kr) 로그인 후 신청>출석>공결신청

- 공결 유형 선택 후 사유를 입력하고 필요 증빙서류 스캔파일을 업로드하여 결재 신청, 단과대학 행정팀 결재 후 출력하여 교강사에게 제출

- 신청입력, 결재 및 출력은 결석일 전후 7일 이내에만 가능하며, 반드시 결석일 이후 7일 이내에 수업담당 교강사에게 제출해야 공결을 인정받을 수 있음

* 결재신청 후 단과대학 행정팀의 결재까지 시일이 소요될 수 있으니 반드시 미리미리 입력, 저장 후 [결재 신청]까지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 현재는 공결기간이 아닌 일자 단위로만 신청이 가능하므로 공결기간이 하루 이상인 학생은 일자 수 만큼 신청해야 함.

- 교직이수자의 교육실습으로 인한 공결의 경우 교육실습기간으로 신청이 가능함.(2019.5.17 이후). 교육실습 종료 후 신청할 수 있으며 별도의 증빙 업로드 필요 없음.​

 

 붙임 1. 공결시스템을 이용한 공결 신청 안내(학생용).  .